728x90
1. if
1.1. 구문
- if - else if - else 로 구성
- if - else로도 구성 가능
- if 단독 사용 가능
- else if, else는 단독 사용 불가
- 조건에 만족할 시, 이후 조건은 검색하지 않음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int a = 10;
int b = 20;
System.out.println( a == b );
System.out.println( a != b );
System.out.println( a > b );
System.out.println( a < b );
System.out.println( a >= b );
System.out.println( a <= b );
int c = 30;
int d = 25;
System.out.println( a == 10 && c == d );
System.out.println( a == 10 && c != d );
System.out.println( a == 10 || c == d );
System.out.println( a != 10 || c <= d );
// 코멘트를 달 때는 이렇게 하거나
/* 여러줄을 걸쳐서 하고싶을
* 때에는 이거 사용해도
* 된다.
*/
if (a > 10) {
System.out.println("hello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Bye~");
}
int score = 60;
// 스코어가 90점 이상이면 A
// 70이상 90미만이면 B
// 60~70 C
// 나머지는 F
if (score>=90) {
System.out.println("A");
} else if (score>=70 && score<90) {
System.out.println("B");
} else if (score>=60 && score<70) {
System.out.println("C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F");
}
}
}
2. switch
2.1. 구문
- 수식에 맞는 값을 분류하여 코드를 실행
public class Switch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int a = 10;
switch(a) 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hello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Bye");
break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Good~");
break;
case 4:
System.out.println("Nice");
break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the end");
break;
}
String month = "4월";
switch(month) {
case "1월":
case "2월":
case "12월":
System.out.println("겨울");
break;
case "3월": case"4월": case"5월":
System.out.println("봄");
break;
}
}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클래스 (객체, 인스턴스 변수(=멤버 변수), 메소드) (0) | 2023.01.18 |
---|---|
Java - 함수의 정의 ( 데이터타입, 함수명, 파라미터 ) (0) | 2023.01.18 |
Java - 배열 (선언과 생성, 사용 방법,데이터 억세스,배열의 길이 구하는 방법 length) (0) | 2023.01.18 |
Java - 반복문 사용 방법 (for/while) (0) | 2023.01.18 |
Java,eclipse - 설치하기, 환경 변수 설정하기 (0) | 2023.01.17 |